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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보기] 동의 동의안함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령에의해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이하 "병원")이 제공하는 병원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정의)

① 회원
병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뒤 회원 ID를 부여 받은 사람
② ID
회원을 구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정하고 병원이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PW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본인이 직접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운영자
전반적인 서비스 관리와 원만한 운영을 위해 병원에서 지정한 사람을말합니다.
⑤ 해지
회원이나 병원이 서비스를 사용한 뒤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게시 및 변경)

① 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그리고 병원 소재지, e-mail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게 병원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피할 수 없는 사정이 생겼을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며 현행 약관과 함께 병원 홈페이지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은 다음 사항과 같은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진료 일정 안내
2. 병원이나 연결 사이트를통해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3. 병원에서 제공하는건강정보
4. 이외 병원에서 정하는 기타 서비스
② 병원은 피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수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수정된 서비스 내용과 제공 일자 등을 명시해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변경된 서비스 내용으로 인해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을 경우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하지만 병원의 고의나 중과실이 있는 경우라면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할 때 본 약관을 읽은 뒤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이 이용 약관에 대해 동의 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한 병원의 승낙이 있은 후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 신청은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요청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입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허위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있어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① 병원은 이용을 신청할 때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회원과 관련된정보를 수집하며 회원 본인의 개인 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이용 계약 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취득한 회원의 신상 정보를 회원 본인의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해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을 경우
2. 정보 통신윤리위원회의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 법령에서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을 경우
4. 정보 통신 서비스의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5. 통계를 작성하거나학술 연구 혹은 시장 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보지 못하게 하는 형태로 가공해 제공하는 경우

③ 병원이나 병원과 제휴한 각종 서비스들을 회원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 제휴한 업체에 회원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은 제휴 업체에 회원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제휴 업체와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들의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병원은 앞에서 말한 제3항의범위 내에서 병원의 업무와 관련해 회원 전체 혹은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해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은컴퓨터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해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한 경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병원은 다음과 같은 사항과 같은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낸 후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경우에도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낸 후 이루어지며 이를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판촉, 이벤트 등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⑥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 정보를 기입하고 병원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는 것은병원이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서에 기재되어 있는 회원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 제공
 
제8조 (이용신청의승낙)

① 병원은 회원이 제6조에서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해 이용 신청을 했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단, e-mail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는 임시 회원이 됩니다.

③ 병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허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사용해 이용 신청을 한 경우
3. 이용 신청을 할 때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해 신청했을 경우
4. 사회의 안녕이나 질서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병원이 정한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④ 위에 제시된 제2항이나 제3항에 의해 이용 신청의 승낙을 보류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한 경우, 병원은이와 같은 사실을 이용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하지만 병원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계약사항의변경)

회원은 개인 정보 관리를 이용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은 이용 신청을 할 때 기재했던사항 중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병원의의무)

병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심하게 파손된 경우 지에 없이 이를 수리하거나 복구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혹은 그 밖에 불가부득한 경우에는 그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 혹은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회원의 개인의 사생활 보호와 관련해 제7조 1, 2, 3, 5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병원은 이용 계약의 체결과 계약 사항의 변경, 해지 등 이용 고객의계약 관련 절차나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의무)

① 회원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나 PW를 도용하는 행위
2. 병원 서비스에서 얻은정보를 사전에 병원의 승낙을 얻지 않고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고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한경우, 그리고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병원의 저작권이나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여러 가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나 미풍 양속에위반되는 내용을 담고 있거나 이를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연관된다고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혹은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병원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따로 공지한 내용별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영업 활동을 할수 없고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이용해 발생한 결과에 대해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에 대해 병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병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이나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고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서비스이용 범위)

회원은 병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발급받은 ID 1개로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정보의제공)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여러 가지 정보를 공지사항, e-mail 등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의게시물)

병원은 회원이 게시, 등록한서비스 내용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제3자나 다른 회원들을비방, 모함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이 있는 경우
②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와 연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④ 제3자의 저작권이나병원의 저작권 등 여러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⑤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지난 경우
⑥ 음란물이나 음란사이트 링크를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에 게재한경우
⑥ 음란물이나 음란사이트 링크를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에 게재한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조 (게시물의저작권)

병원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은 경우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책임과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게시자의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에 게재하는 것 이외에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영리적인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며 병원은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해 얻은 정보를 가공하거나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서비스제공의 중지)

① 병원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 보수나공사로 인해 불가부득한 경우
나. 전기 통신 사업 법에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사유가 있는 경우

② 병원은 국가 비상사태나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나 전부를 제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회원 본인은 온라인을 통해 병원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에통지하지 않고 이용 계약을 해지, 기간을 정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ID나 PW를 도용한 경우
2. 고의로 병원의 서비스를방해한 경우
3. 실명으로 가입하지않은 경우
4. 사용자 한 명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이나 사회적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에게 불이익을주거나 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한 경우
8.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방해할 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나 많은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 통신 설비의작동 오류나 정보나 여러 가지를 파괴할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병원이나 다른 회원,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위원회의 유권 해석을 받은 경우
11. 타인의 개인 정보나이용자의 ID, PW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2. 병원의 서비스를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유통하고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음란물이나 음란사이트링크를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에 게재한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해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8조 (면책조항)

① 병원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부득한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를제공할 수 없을 때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나 정보, 사실의신뢰도와 정확성 등과 같은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2018년 01월 17일 부터 시행합니다.

대표번호

02.2694.4242

상담 문의

02.2606.1123

진료시간 안내

평일
오전 08:30 ~ 오후 05:30
점심시간
오후 01:00 ~ 오후 02:00
토요일
오전 08:00 ~ 오후 01:00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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